CU, 컵얼음에 부어마시는 에이드 2종 출시
최근 기온이 떨어지며 날씨가 쌀쌀해졌지만, 편의점에서 아이스 음료 매출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가 늘어나면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편의점 CU는 지난 1~20일 대표적인 여름 상품인 파우치 음료의 매출이 전달 동기 대비 14.1%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파우치 음료는 통상 컵얼음에 부어 마시기 때문에 여름상품으로 분류되나 오히려 기온이 떨어진 뒤 매출이 증가하는 이상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CU 측은 계절 변화를 알리는 온장고 음료의 매출도 같은 기간 15.4% 늘어나 하절기 음료와 동절기 음료의 매출이 동시 증가했다고 밝혔다.
CU는 가을·겨울에도 찬 음료를 찾는 고객을 겨냥해 자체 파우치 음료 브랜드인 '델라페'(delaffe)를 통해 홍시에이드와 한라봉에이드를 출시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송경화 상품기획자(MD)는 "사시사철 찬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형적인 여름 상품인 델라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파우치 음료는 여름 상품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사계절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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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ember 24, 2020 at 07:31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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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얼죽아'…가을에도 아이스음료 인기" -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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