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
非커피류 냉장 음료의 매출이 211% 증가하면서, 그 인기에 힘입어 GS리테일이 대만의 대표 흑당 밀크티 브랜드 ‘쩐주단’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총 100여종의 냉장컵 유음료 상품 중 非커피류 상품의 매출이 2019년에 전년 대비 352.1%, 2020년에 211.0%(1월~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증가했다.
특히 GS25가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올해 냉장컵 유음료 분류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非커피류 컵음료 상품이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인 것. 뿐만 아니라 유어스달고나라떼, 카페라떼말차아몬드브리즈 등도 큰 인기를 얻으며 GS25의 非커피류 상품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이에 GS25가 24일부터 자체 상표(PB)로 ▲유어스쩐주단흑당밀크티300ml ▲유어스쩐주단치즈폼흑당밀크티300ml 2종을 선보이며 非커피 유음료 상품을 확대했다. 2종의 상품에는 쩐주단 특유의 비법 흑당 소스가 들어가 고소한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졌다. 가격은 2500원이며 10월말까지 2+1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쩐주단의 흑당 밀크티는 대만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이른바 ‘먹킷리스트’로 꼽히고 있으며 대만을 대표하는 음료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오프라인 점포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GS25는 쩐주단밀크티 2종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6개월간 대만 현지 쩐주단 본사와 비대면 논의를 거듭하며 1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교환의 과정을 거쳤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음료 상품 구매 담당자는 “커피를 즐기지 않는 고객들이 티타임을 즐기기 위해 흑당 밀크티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점차 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유명 음료 전문점을 방문하지 못하는 뉴노멀 시대에 GS25가 대안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리미엄 음료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오늘경제
-
GS25, 동절기 대표 먹거리 따뜻한 호빵 출시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면 생각나는 대표 먹거리 따뜻한 호빵이 돌아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절기 대표 먹거리 호빵을 이달 24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GS25가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한 ▲요리형 호빵 3종 ▲디저트형 호빵 3종과 단팥 호빵 등 일반 호빵 3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요리형 호빵과 디저트형 호빵은 올해 GS25의 핵심 차별화 상품이다. 고객 수요 세분화와 특색있는 상품을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단팥 호빵보다는 비(非)단팥류 호빵, 차별화 호빵을
2020-09-24 | 오늘의 신상품 -
GS25, 추석 연휴에도 24시간 고객 필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GS25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도 안전상비의약품, 택배, 먹거리 등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24시간 운영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GS25에서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2019년 추석기간(9월 12일~14일) 직전 주 동기간 대비 안전상비의약품 239.5%, 반값택배 15.9%, 도시락 11.7% 신장세를 보였다.GS25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귀향을 하지 않는 고객이 크게 증가할 것에 대비하고 있다. 특히 연휴기간동안 약국 휴무로 인한 안전상비의약품 구입, 고향에 계신 부모님, 지인
2020-09-23 | 유통 -
GS리테일, 유기농 전문 온라인 몰 ‘달리살다’ 론칭
[오늘경제 = 이효정 기자]GS리테일이 신사업으로 유기농 전문몰 ‘달리살다’ 모바일 앱을 지난 17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달리살다는 ‘오늘부터 달리 살다’라는 콘셉트로 국내외 유명 유기농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모바일 앱 기반의 온라인몰이다. 달리살다는 지난 17일 앱 론칭 이후 이달 말까지 일부 보완 작업을 거쳐 내달 8일부터 본격적인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취급 상품은 국내외 유기농, 친환경을 비롯해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전문 브랜드 180여 개로부터 직매입한 상품 1100여 종과 해외 직구 상품 300여 종이
2020-09-22 | 유통
September 25, 2020 at 07:08AM
https://ift.tt/3i4Hl1Y
GS리테일, 非커피 음료 인기 증가…쩐주단 밀크티 2종 출시 - 오늘경제
https://ift.tt/2XR5Uc5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GS리테일, 非커피 음료 인기 증가…쩐주단 밀크티 2종 출시 - 오늘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