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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에 빨대 없앤 남양유업, 소비자 의견 발빠르게 반영 - 문화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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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乳)업계가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 환경 보전에 앞장서 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환경 이슈와 관련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남양유업은 지난 22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인 ‘쓰레기 없는 세상을 꿈꾸는 방’ 회원들을 초대해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간담회를 열었다. 앞서 이 채팅방 회원들은 직접 모은 플라스틱 빨대 1062개를 남양유업 본사에 전달했다. 간담회에서는 플라스틱 빨대 대체재와 아예 빨대가 필요 없는 용기 개발 등에 관한 남양유업의 연구 전략이 자세히 소개됐다.

남양유업은 이 결과를 토대로 오는 2022년까지 플라스틱 빨대를 모두 없앨 방침이다. 빨대와 함께 팔 경우 실제로 판매 촉진 효과가 있는 어린이 요구르트 제품 ‘이오’에도 환경 보호를 위해 빨대 부착 계획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유 업계는 최근 환경단체 등이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가 부착된 음료를 다수 생산하는 만큼, 남양유업 등의 시도가 한층 유의미한 효과를 낼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유 업계 관계자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할 수 있는 빨대를 개발하고, 더 나아가 빨대 없이도 쉽게 음용할 수 있는 용기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온유 기자 kimonu@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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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29, 2020 at 10:33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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